마이셀프데이터 이용약관
마이셀프데이터 이용약관
제1장 서비스 이용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펜타브리드가(이하 “회사”) 운영하는 플랫폼 '마이셀프데이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서비스”라 함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커뮤니티, 설문 응답, 건강기록 서비스등 마이셀프데이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마이셀프데이터 회원” (이하 “회원”)이란 마이셀프데이터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마이셀프데이터 제휴업체” (이하”제휴업체”)란 마이셀프데이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 계약이 체결되어있는 업체를 말합니다
-
"정보제공자"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전송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정보수신자"란 회원의 개인정보 전송요구에 따라 정보제공자로부터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
"전송요구권"란 회원이 자기결정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는자(정보제공자)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를 받을 자격이 있는 제3자(정보수신자)에게 전송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가입)
-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회원가입 및 서비스의 이용은 만19세 이상의 성인만 대상으로 하며, 아동(만 14세 미만인 자) 또는 청소년은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도 회원가입 및 서비스는 제한됩니다
-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 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해지 및 제한)
-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이용계약 해지 신청에 따른 해지 이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또는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타인의 정보를 이용해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다른 회원의 권리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는 제3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는 경우 사전에 사유를 밝혀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서비스를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사후 또는 전자적 장치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제3조에 따른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 이동전화번호, 주소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7 조(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항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마이데이터 서비스 : 회원의 개인정보 전송요구에 따라 쇼핑,게임,건강 또는 공공기관등에 분산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
커뮤니티 서비스 :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
-
건강관리 서비스 : 회원이 회사에 제공 동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활용하여 회원의 식단 및 건강관리를 위한 통계 및 분석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
생활 데이터 조회 서비스 : 회원이 회사에 제공 동의하여 수집된 위치, 관심사 채널, 일정 정보를 조회 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
-
데이터 분석 서비스 :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활용하여 회원에게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관련 법령의 변경, 정책, 업무수행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 변경,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의 이용 중단 및 변경)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은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상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재화나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 9 조(제휴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이 더 나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제휴업체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포함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제휴업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해당 제휴 서비스의 제공자를 명확히 표시하고, 회원이 제휴업체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안내합니다.
2. 서비스 내에서 상품 등을 추천하거나 상품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칙적으로 실제 상품 등을 가입하는 절차는 해당 상품의 제공자인 제휴업체가 회원에게 제공하며, 이러한 경우 서비스 내에서 상품 등의 제공자를 명시 및 가입 페이지의 구성을 달리하는 등의 방식으로 계약의 당사자가 회사가 아닌 제휴업체인 사실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0조(개인정보의 전송 요구 및 철회)
-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 전송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때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특정하여 전송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전송을 요구 받는 자(정보제공자)
-
전송을 요구하는 개인신용정보
-
정기적 전송을 요구하는지 및 요구 시 그 주기
-
전송 요구의 종료 시점
-
전송을 요구하는 목적
-
전송을 요구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2. 회원은 회사를 통해 정보제공자에게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철회 요청을 정보제공자에게
전달합니다.
-
는 회원이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철회 시 주의사항에 대해 회원의 철회 수행 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를 철회하더라도, 회원이 최초 요구 시 특정한 개인신용정보 보유 기간 동안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삭제를 명시적으로 요구할 경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제 11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2조(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다른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관계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원'은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손해배상의 책임)
-
회사나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그 상대방의 피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범위에서 다음 각 호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 등
(2) 회원이나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중단이나 장애
(3) 회원의 정보를 보유한 기관이 제공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
(4) 간접손해, 특별손해, 결과적 손해, 징벌적 손해
제14조(약관 변경)
-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해당 약관을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서면, 알림톡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애플리케이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까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까지 이용계약에 대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5조(탈퇴)
-
‘회원’이 탈퇴 시, 가입한 아이디(이메일)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이 탈퇴 시, 보유한 모든 포인트가 삭제됩니다.
-
‘회원’이 탈퇴 시, 등록한 게시물(게시글, 댓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회원’이 탈퇴 시,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를 철회 철회합니다. 철회된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탈퇴 시, 30일간 재가입 불가능합니다.
제16조(분쟁의 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이용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17조(준거법)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장 포인트 정책
제 1조(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 사용 및 적립)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 사용
-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마이셀프데이터에서 회원 전용 리워드로 만 19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컬처캐쉬로 전환이 가능하며, 전환 후 컬처랜드의 제휴사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전환된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재전환 및 환급은 불가하며, 컬쳐 캐쉬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에 가입이 된 회원이어야 합니다.
-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컬쳐랜드가 정한 본인인증절차(휴대폰 번호 인증 등) 을 통하여 가입된 컬쳐랜드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
보유한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각 페이지 상단과 ‘마이페이지’ 내 ‘마이포인트’의 ‘적립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일 최대 5회 전환 가능합니다.
-
1일 전환 시 최소 1,000p 이상부터 100p단위로 최대 100,000p까지 전환 가능합니다.
-
1일 최대 100,000p 전환 가능합니다.
-
1P(포인트)는 1C(캐쉬)로 1:1 비율로 전환됩니다.
-
캐쉬로 전환된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컬쳐랜드 제휴사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 즉시 전환되며, 컬쳐캐쉬로 전환된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다시 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전환 시 본인이 아닐 경우 전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 적립
-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통상적으로 적립 일로부터 1년(365일)이나, 계정 상태(비활성화 계정) 이나 프로모션 정책에 따라 적립 포인트, 사용 유효기간 등은 상이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별 적립 포인트는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특성 및 프로모션 진행에 따라 마이셀프데이터 적립 포인트 및 적립 대상 카테고리, 유효기간 등은 수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프로모션 상세 페이지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2조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 유효기간)
-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예시) 2023년 3월 1일에 적립된 코인은 2024년 3월 1일까지 사용 가능
-
마이셀프데이터 회원 탈퇴 시에는 포인트의 잔여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포인트는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90일간 미활동 계정은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
소멸 예정 포인트는 APP PUSH를 통해 소멸 30일 전, 7일 전, 1 일전 각각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삭제, 알림 수단 미확인 등으로 회원이 소멸 예정 코인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소멸은 중단 없이 진행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3조(포인트의 정정)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되는 경우 정정요구 일로부터 30일 이내 정정하여야 합니다.
제4조(정책 변경)
마이셀프데이터 포인트의 정책은 별도의 고지없이 수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 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11.15부터 적용합니다.